fivesolarbanner

header ads

기쁨의 교회 - 리더들만 보는 교재공개 (예고편)



기쁨의 교회의 교재 공개 - 예고편

기쁨의 교회는 평신도->부동역자->동역자->리더(셀장)->리더(팀장)->리더(그룹장)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더로 추천받음->교육참석 동의->교육(여러번 한두달정도의 세미나 형식) 참석->교육내내 소감문 작성및 미션수행

->교육 내내 여러가지 실습을 위한 소 이벤트(기도연습, 성경읽기연습, 전도연습등..)->리더 수련회 참석(각종 신비현상 체험을 아주 많이 합니다.)

대략 이정도가 FM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행사가 얼마나 중요한지, 목사,사모,얼마 안되는 교역자가 총출동을 해서 엄청난 공을 들입니다. 이들이 기쁨의 교회를 이끌어 가는 주역이기 때문입니다.

이들의 특징이 있습니다. 

- 목회자와 사모에게 맹목적인 순종과 충성심을 보입니다.

- 목회자의 설교나 행동을 감히 평가 할 수 없습니다. 이건 하나님께서 기름부은 목회자를 감히 대적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읽으실때는 설마...하시겠지만, 이 교육을 받은 기쁨의 교회 사람들에게는 엄청난 공포가 엄습합니다.

- 교회일=하나님의 일 이라는 공식이 이들의 마음속에 깊이 자리잡습니다.

- 셀원들은 리더가 보살펴야 할 소중한 영혼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셀원이 교회나 목회자를 평가하거나 교회의 방향과 맞지않는 신앙적 의견을 내는건, 교회를 대적=하나님을 대적 하는 일이므로, 골치거리 이자, 영에 문제가 있는 사람입니다.

- 교회를 나가게 되면, 기쁨의 교회의 영권에서 벗어났으므로, 세상에 속한 자 가 됩니다. 그래서 연락을 타 셀원들에게도 안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연락을 하지 말것 을 종용하거나, 암묵적인 동의하에 서로 연락을 끊게 됩니다.

- 교육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개하길 꺼려합니다.

- 공개를 요구하면, 자격이 되어야 훈련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안된다고 하면서 감당하지 못할 꺼라고 합니다.

- 교육을 하면서도 외부에서 교육내용을 함부로 드러내지 말라고 합니다. 외부교인들이나 새신자들에게 교회에서 사용하는 용어(돌파, 기름부음, ~~의 영, 예언적 ~~, 가계의 저주, 등등~)을 쓰지말라고 주의를 당부합니다.

질문과 답변 형식의 교재 이므로 교재만 보았을때는 그 어떤 신사도성이나 비성경적인 내용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즉, 이런 교재는 인원 참여와 자격이 제한되어 있으며, 교육현장에서 작성자 본인의 의지로 작성되기 때문에, 교육내용의 보안성과 논란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우며, 교육생들에게 자격을 갖춘자 만이 특별한걸 배운다는 우월함을 주기에 참여집중도도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교육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기 위함이 아니라, 세뇌를 통한 통제가 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교육을 이행하는 교회와 교역자들은 그게 옳다고 믿기 때문이겠지만, 중요한건 외부의 그 어떤 조언에도 귀를 막고 침묵합니다. 이것이 제가 위와 같이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면 도대체 이 안에서는 어떤 내용을 배울까요?

지금 부터 공개하는 교재는 기쁨의 교회에서 리더들만 볼 수 있는 자료입니다. 책자체는 자유롭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부 고발자 없이는 이들이 어떤 교육을 하는지 알 수 가 없습니다. 비공개 원칙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제보를 해주셔서 그중 일부를 발췌하여 올립니다. 

교재관련 게시물은 자료 기록용으로 계속 시리즈로 올릴 생각입니다.

신사도 교회의 교육이 다 이런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교회일=하나님의 일

2. 하나님이 원하신다면, 학업,가정을 내려놓을 수 있어야 함.

3. 직분은 하나님이 주신일이므로, 태만하거나 충성하지 못하면 직분을 못받는다.

4. 내가 열심히 하면 나는 변화될 수 있다.

5. 동역자는 특별한 영적인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하나님일은 하나님 나라의 가족이 아니면 할 수 없다.)

영적체험이 분명한 사람

성령 세례를 받은 사람 (마지막때, 성령체험이 아니면 믿음을 지키기가 매우 힘들다.성령의 경험없이는 하나님일을 온전히 할 수 없다.)

- 자기의 죄문제를 회개하고 용서받은 체험이 있는 사람

- 신앙 인격적인 자격=교회안에 모든 영적권위에 무조건적 순종하는 인격

- 관계에서의 인격=타인에 대한 존중과 사랑

- 다른 사람의 죄를 용서하고 묶인것이 없는 사람 = 타인의 죄와 허물을 용서하고 관용함.

- 영혼을 사랑하는 사람=타인을 위해 자신을 기꺼이 희생하는 사람

말씀을 영으로 받는 사람

("정의호 목사의 말씀선포는 하나님의 말씀 선포대언이다"를 의미함.) 모호하게 언급했지만, 이건 괄호안의 의미라는걸 기쁨의 교회 사람들이라면 다 알고 있습니다.

- 주일 성수와 물질문제에 걸림이 없는 사람.

+ 주일성수 : 복주시기 위한것, 금요예배또한 목숨걸고 사수. 주일을 잘지키면 영적보호받음.

+ 주일성수의 저주 : 어기면 하나님의 저주임함. 영이 죽게됨.

+ 주일헌금 :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하는 것. 하나님의 저주가 임하게 됨. 액수는 중요치 않지만, 공동체를 사랑하면 자연스레 더 많은 물질을 내게 되어있음.

- 하나님과 물질관계가 중요하다.

+ 하나님께 물질을 맡기면 하나님께서 해결해주심

내가 굶어 죽더라도 십일조를 내야함=물질의 축복주심

- 기도는 하나님 나라의 비젼을 위해 해야한다. 나의 비젼이 아니다.

- 하나님의 일을 우선적으로 하는 사람

부모님의 생신과 예배가 겹치면 하나님나라 일을 우선적으로 한다.

부모님의 핍박을 감당해야 한다.

+ 고난이 있어야 그 사람의 영혼이 살아난다.

- 이해가 안되어도 무조건 해야 한다.






기쁨의 교회 - 리더 가이드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