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vesolarbanner

header ads

땅밟기 기도 feat JCM, 기쁨의교회


땅밟기 기도에 대해 알아보자.


신사도 운동관련 교회 및 선교단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중 

하나가 바로 "땅밟기 기도"이다. 필자 또한, 학부시절 캠퍼스에 있을때 신사도 운동 성향의 모 선교단체에서 캠퍼스에서 땅밟기 기도를 하는것을 본 적이 있다.

과연 땅밟기 기도란 무엇이고 어떤것이 문제일까 알아보자

땅밟기 기도에 대해서 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교단의 이단연구가인 박형택 목사는 이와 같이 이 설명한다.

‘땅밟기 기도’란 신사도운동의 “영적도해”(Spiritual Mapping)라는 사상에서 나온 것으로 비성경적인 사상이며 미신적이고 주술적인 행위라고 말할 수 있다.

먼저 영적도해사상 무엇이 문제인가? 살펴보자. 영적도해는 이 지구의 모든 지역을 하나님이 다스리는 영역과 마귀 즉 귀신이 주관하는 영역으로 나누어 그 지역에서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 그 지역을 복음화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과연 하나님이 다스리는 지역과 귀신이 다스리는 지역이 따로 구분이 되는 것일까? 이러한 문제는 첫째, 하나님의 온 세상의 통치와 주권을 믿지 않는데서 오는 것이고 둘째, 하나님의 통치를 땅의 영역에 한정시키고 셋째, 하나님과 마귀의 대결구도로 이원론적 몰고 간다는 것이다. 이러한 사상은 예수께서 이 땅에 오신 목적이 마귀를 멸하는 데 있다는 잘못된 성경해석에서 기인한 것이다.

(박형택 목사의 땅밟기 운동 무엇이 문제인가 중 에서 발췌)



기쁨의 교회에서는?????


이와 같이 설명하고 있다.
그런데, 신사도 운동과 전~~~혀 상관 없다 하는 우리의 기쁨의교회에서는 과연 땅밟기 기도에 어떻게 하고 있을까?


이와 같이 대놓고 열심히 하고있다.
참고로 JCM은 작고 작아서 기쁨의교회 교인이 곧 Jymer인 기쁨의교회 앞마당 멀티 선교단체 JYM의 일부와 대학부를 합쳐서 만든 신개념(?) 선교단체이다.

이렇게 대놓고 영적도해를 하고 있는데도 정목사님은 왜 신사도와 관련이 없다하며 심지어 다른 교회나 선교단체에서도 하는 왜 난리냐구 하는데.... 

참고로 대놓고 이렇게 하는 선교단체나 교회는 대다수가 신사도 운동과 관련 있는곳이다... 하더라도 캠퍼스 단위나 몇몇 일부 인원들이 하지 이렇게 대놓고 하는 경우는 그 단체나 교회가 아에 신사도운동 또는 신사도적 운동을 동의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다른 곳에서도 하니 괜찮은 곳이라는 변명을 조심하자.

코드를 넣으세요

댓글 쓰기

0 댓글